본문 바로가기

wedding/예신준비과정

제주도 웨딩 스냅 : 유아오 x 필레코드 촬영준비 -1탄 웨딩촬영 전 준비물

ㅎㅎ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10월 23일에 결혼한 신혼3개월차 새댁이랍니당ㅎ.ㅎ

사랑이와 동반글도 자주 올리겠지만 전부터 예신 준비과정을

포스팅 너무하고싶었어요! 

저는 플래너 없이 준비를 했기 때문에 그과정들을 보여드리고 

조금이나마 혼자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싶어 공유하려고 합니당!!

1. 제주도 웨딩 스냅 촬영 업체 정하기 - 필레코드 미리예약!

 

저는 다른데랑 비교하지 않고, 우연히 인스타에서 제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님 사진을보고 너무예뻐서

전부터 이곳에서 나는 꼭 촬영을 하고싶다라는 마음으로 고민없이 필레코드 작가님으로 정했습니다!!

인플루언서님은 y.hyein 님 인데 제가 맘대로 사진을 보여드릴수는 없어서 들어가서 보시면 웨딩사진이 정말이쁘답니당! 물론 해삐님이 너무이쁘신것도 있구용ㅎ.ㅎ

필레코드 작가님 인스타 phorgasm 이거에요!

그리고 웨딩스냅 보시려면 인스타  feelrecord.snap 들어가서 보시면 필레코드만에 느낌이 있답니당ㅎㅎ

필레코드는 남매 작가님이서 운영하시는 곳이에용ㅎㅎ

그래서 2인작가촬영도 가능하고, 1인작가 촬영도 가능해요!

2인작가를 하고싶었지만, 금액대가 있어서 1인작가로 했어용ㅎㅎ

 

가장중요한건 촬영을 5월에 하고싶으면 1월에는 예약을 하는게 좋아요!

저는 2월에 예약하려고 하니 5월은 꽉차서 6월초에 촬영했답니당

 

 

그래서 블로그에들어가면  패키지구성과 가격대를 알수있어요! 

https://m.blog.naver.com/phorgasm/221256109956 블로그 주소입니다!

저희는 유아오 x 필레코드 B구성 패키지로 예약했어요!

 

2. 제주도 메이크업,드레스 업체 정하기 -유아오

저희는 필레코드랑 제휴된곳이 많아 그중에서 골라서 정했어요!

헤어장식에 꽃장식이 너무예뻐서 유아오로 정했답니당!!

 

촬영구성은 

이렇게 된답니당!

가격대도 블로그에 나왔있는데 제가 가렸어요!

제가 했을때와 지금이랑 또가격이 다르더라구용ㅎㅎ

그래도 궁금하신분은 댓글로 문의주시면 알려드릴께요!

예약하실때 저희는 예약금 50만원 먼저 입금했어요!

나머지 잔금은 촬영 1달전에 입금했어용!

 

3. 원하는 헤어,메이크업, 부케 캡쳐해놓기

 

 

 

저는저렇게 사진처럼 캡쳐해가지고, 반묶음,퐁퐁이머리 꼭해달라했답니당ㅋㅋㅋ

 

유아오에서 예약한날과 촬영 전날에만 연락이오기때문에

그전에 궁금한점, 이런헤어도 되는지 그런건 미리 물어보세용!!

그러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요!

 

헤어나 다른 웨딩헤어 캡쳐해두기 
유아오 드레스나 다른 입고싶은 드레스분위기 캡쳐해두기
원하는 웨딩 메이크업 캡쳐해두기
헤어정돈 - 전체 염색+클리닉, 남편은 펌을했어요!
네일이나 손톱깔끔하게 정리!
원하는 부케 캡쳐하기 
속눈썹 펌은 비추합니다(이유는 속눈썹펌이나 연장을하게되면
마스카라가 자연스럽게 안된다고해요!)

 

저는 코랄이나,옐로우색상을 좋아해서 이런색상으로 캡쳐해서 보여드렸어용!!

정말 저런느낌으로 부케를 당일로 준비해주시더라구용 ㅎ,ㅎ 최공!!

 

4. 나머지 준비하기

 

저는 결혼식은 10월 23일

웨딩촬영은 6월5일로 잡고,

2월 부터 예약하고 준비했답니당!

진짜 미리미리 예약하셔야되용!

2월에 예약하는데 저희가원래는 5월에 촬영하고 싶었는데

예약이 다차서  그나마 제일빠른 6월 5일에 촬영했는데 엄청더워서 고생했어요!

 

제주도 원하는 느낌에 장소 고르기 - 모르면 작가님이 추천해주셔요!
원하는 포즈 고르기 - 이건 사진 많이보고, 웃는 표정 연습해가세용ㅎㅎ

 


도시락이나 먹을것 체크
속옷-누브라,속바지(스킨톤으로 준비), 양말준비 (특히 양복에는 남자들 긴양말검정색)
혹시나 누브라가 없을경우 유아오에서 만원이면 살수있음!
유아오 근처 숙소 예약
편한신발 챙겨가기, 웨딩슈즈 챙겨가도되는데 저는 유아오에서 빌렸어요!
만원이면 빌릴수 있고, 제주도에서 웨딩슈즈신는건 좀비추에요!
왜냐하면 제주도 야외촬영 특성상 풀,흙 등 웨딩슈즈가 더러워질수있고, 사진에 슈즈도 안보인답니당!

그리고 오름이나 언덕에서 찍는경우가 있어서 편한신발로 올라가서 구두를 신어야되니 편한신발 꼭챙기세요!
렌즈 고르기 - 저는 오렌즈 비비링 브라운을 착용했어요!

 

그리고 간식같은걸 따로 포장해가서

메이크업해주시는분들,헤어해주시는분들,헬퍼님,작가님에게

나눠드리고 기분좋게 촬영했답니당!!

 

 

신부 준비물
드레스 피팅때 갈아입기 편한 여밈이있는 셔츠원피스
저는 고무줄 오프숄더 원피스로 입고갔어용!
내가 자주 쓰는 립, 편한신발,웨딩슈즈,누브라,거울,속옷, 속바지

 

신랑 준비물

검정긴양말, 속옷, 구두,수트
와이셔츠

공통 준비물 - 결혼반지,물티슈,휴지,담요,커플운동화,선크림,우리카메라,,두통이나몸살약 등등

촬영후에 몸살이나 아플수도있으니 약 챙기세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