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애견동반

쿠킹 : 사랑이를 위한 강아지연어타르트 만들기

오늘의 요리사는 누구~~~~~

바로 이언니!! 

처음으로 만들어보는 강아지 연어타르트!!!

 

사랑이는 입맛이 까탈스러워서 사료랑 화식등 여러제품을 돌려가면서 먹이는데

요즘 CJ택배 노조파업으로 택배대란으로 일주일넘게 사랑이밥이안와서,,,사료가 질렸는지 잘안먹어용 ㅠ.ㅠ

그래서 사랑이의 입맛을 돋아주기위해 특단의 조치!!

특식 만들기 작전~~!!

준비물! 쿠팡에서 전날 쿠팡프레시 바로 주문~~

다음날 새벽에 바로 도착!! 아주좋아용 ㅋ.ㅋ

유튜브 보면서 만들었어용ㅎㅎ

쌀가루100g, 계란 노른자1개, 락토프리우유, 연어, 파프리카, 고구마

있으면 좋은재료 코코넛오일,당근,브로콜리 전 없어서 패스!!

 

먼저 쌀가루 100g + 계란노른자를 넣고 우유를 넣어가면서 반죽을해용!!

우유는 반죽해가면서 적당히 넣어 주면되는데용 !

저는 실수로 우유를 많이넣어 쌀가루를 좀더 넣어서 양이 많아졌답니다ㅠㅠㅋㅋㅋㅋ

 

그리고 반죽후 도마에 쌀가루를 미리 뿌려준 다음

반죽을 해줘용!

쌀가루를 미리 안뿌려놓으면 달라붙어용 ㅠㅠ

 

밀대 있으면 밀대로 밀어줘도 되고

없으면 저처럼 손으로 밀어줘요! 

손은 만능도구~~ㅋㅋㅋ

 

주의할점은 쌀가루 반죽은 약해서 좀만

쌔게 문지르면 찢어져용 살살 문지르세용!

 

두둥!!

180도로 오븐 예열을 해주시고 180도에서 15분 타르트지 먼저 오븐에 구워져용!!

포크로 콕콕 구멍을 내주세요! 안찍으면 부풀어올라용!!

 

 

따끈 따끈 타르트지가 아주 잘 구워졌어용ㅋㅋ~~

 

타르트지를 구울동안 재료손질을해요!!

파프리카를 깍뚝모양으로 잘라주고, 고구마1개를 삶아줘요!!

연어도 네모낳게 잘라주세용!

 

맛있게 삶아진 호박 고구마~~ 마구 으깨주세요!

잘 구워진 타르트지 위에 으깬 호박고구마무스를 채워 넣어주세용!!

고구마대신 호박,당근을 써도 좋아요!!

으깬 호박고구마 무스를 봉긋하게 넣어주는게 좋은데

생각보다 틀이 커서 1개로는 저는 봉긋하게 안되더라구용 ㅠㅠㅋㅋ

그래도 예쁘게 채워 넣어줬어용!!

 

파프리카와 연어를 예쁘게 번갈아가면서 올려줍니당!!

신선한 생연어 사용했어용~~

식초물에 30초 담궜다가 물기 제거해주고 사용하면 좋고, 껍질제거된거가 좋아요!

고구마로 봉긋하게 채우지 못해

토핑들로 가운데를 봉긋하게 채워 올려주었어요!

벌써부터 자기 껀줄 알고 관심보이는 사랑이!!ㅋㅋ

킁킁 좀만기다려주세용><

 

170도 예열 후 오븐에서 30분 정도 구워 주세요!!

저는 10분더 구웠는데 이건 연어 색깔보고 좀더 구울지 정해주세요!

 

아주 예쁘고 맛있게 완성이 되었어용ㅎㅎ

식혀야 되서 기다리는 사랑이의 눈동자!!ㅋㅋㅋ

 

 

오늘은 소고기와 연어고구마 타르트 먹방!!

언니가 널위해 고생했다 사랑아~~맛있게 먹어주렴!!

 

ㅎㅎ 너무 잘먹어줘서 뿌듯했어용!!

사랑이가 이렇게 연어를 좋아할줄이야~~파프리카는 편식하느라 뱉기는 하는데 조금씩 연어랑 섞어서 넣으니 먹더라구용ㅋㅋ 야채안먹는 육식주의자 사랑이를 위한 연어고구마타르트 !!

성공이네용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