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애견동반

강아지옷 만들기 : 멜빵 원피스

ㅎㅎ 강아지가 너무 좋아서 시작한 강아지옷만들기!

거기에 하늘멍멍이라는 자체제작 강아지옷 쇼핑몰까지 운영 하게 되었는데용ㅎㅎ

사랑이에게 봄원피스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사부작사부작 디자인을 해서 만들어보았어용ㅎㅎ

 

먼저 원단을 골라 재단을 하고, 치마부분을 봉제해 주었어용!!

패턴도 제가 직접 그리고, 디자인도 직접했답니당ㅎㅎ

사랑이 치수로 패턴제작 했어용 ㅎ.ㅎ

 

 

멜빵 끈 부분인데용!

하늘하늘한 레이스로 포인트를 주고 싶어서

레이스에 주름을 잡아 프릴을 만들어주고, 끈을 봉제해 주었어요!

 

끈부분 레이스박을때 끝부분을 동그랗게 잘박기위해 잘라주고 주름을 잡아주었어요!

그리고 오른쪽은 가슴판이 될부분을 봉제하고 다림질을 해주었어요!

 

다박고 뒤집으면 이렇게 끈이 된답니당!!

다림질은 중간중간 필수에요!!

 

멜빵 치마부분도 이렇게 주름을 잡아 주어용ㅎㅎ 

그리고 치마부분에 허리부분을 봉제해 주었어요!

 

 

멜빵끈과 가슴판을 봉제를 미리해주고, 오버록으로 솔기를 마감해주어요! - 등판완료!

오른쪽은 배판 부분이에요!

 

멜빵끈이달린 등판에 치마까지 연결해 주면 완료입니당!!

그리고 양쪽 허리부분 끝에는 벨크로를 달아주어용!

 

그리고 배판부분도 봉제를해주고 밑에 허리부분에 고무줄까지 넣어서 완료해줍니당!

완료된 사진이 없네용 ㅠㅠ 

그리고 허리부분 끝에 벨크로를 달아주어용! 그럼완성이된답니당!

그리고 멜빵끈부분에 단추구멍을 뚫고, 가슴판에 단추를 달아주었어용!

(사진패스)

 

그러면 이렇게 이쁜 멜빵원피스가 완성이 된답니당 ㅎㅎ 

짜잔!! 옷을 만들면 사랑이 입힐 생각에 설레고 신나용ㅎㅎ

ㅋㅋㅋㅋ 집에 오자마자 집이 사랑이 장난감으로 난장판이지만

사진찍깅ㅋㅋㅋㅋ

사랑이도 바로 포즈를 잡아주네용>,< 우리똑똑이 프로모델사랑이에용ㅎㅎ

배반쪽은 고무줄까지 넣어서 강아지가 좀더 편하게 입을수 있게 해주었어용!!

그리고 단추를 달아 끈길이조절도 가능하답니당!

 

그리고 저희사랑이가 긴팔옷이나 여밈이 없는 옷을 입으면 배낄때

팔쪽 걸리는걸 너무 싫어해요 ㅠㅠ막 무려고해용 ㅠㅠ

그래서 이원피스는 멜빵 양쪽에 벨크로로 마감을해서 입고 벗기기 너무 쉬운디자인이랍니당ㅎㅎ

뿌듯뿌듯!! 그래서 이런 디자인 옷은 사랑이가 벗길때도 너무 편해해용ㅎㅎ!!

사랑이랑 찰떡 봄 멜빵원피스 완성후기였습니당ㅎㅎ

 

혹시나 배우고 싶으신분들은 제가 대전에서 강아지옷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하니  댓글로 연락 주세용!!

그리고 하늘멍멍 쇼핑몰에 판매될 옷이에용ㅎㅎ